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쉽게 만드는 '레몬수' 만드는법, 상큼함과 건강까지 챙기세요

Urbanliving86 2025. 2. 10.

 

상큼하고 건강한 '레몬수' 만들기




상큼한 레몬, 건강한 레몬수 만들기

먼저 레몬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 볼게요. 가장 중요한 건 당연히 레몬이겠죠?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글리세린, , 소주가 필요해요.
레몬은 7~10월 사이가 제철이라 이 시기에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만져봤을 때 약간 말랑말랑하고 향이 좋으면서 광택이 있는 게 잘 고른 레몬이랍니다. 레몬의 원산지는 인도 히말라야 서부 지역이라고 하네요.
글리세린은 식물성으로 피부 보습에 좋고, 꿀은 달콤한 맛과 함께 피부 영양 공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소주는 숙성 과정에 필요한 알코올 성분을 제공해줘요.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가지고 본격적으로 레몬수를 만들어 볼까요?


천연 레몬수 만들기 과정

1. 레몬은 깨끗이 씻어 준비해요. 혹시 모를 농약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주방 세제로 문질러서 씻어내는 게 중요합니다.
2. 레몬을 반으로 자른 뒤 0.5mm 두께로 썰어서 병에 담아요. 이 두께가 숙성에 가장 적당하답니다.
3. 글리세린을 병에 부어주고, 소주를 천천히 부어서 골고루 섞어줘요.
4. 여기에 2스푼 정도를 넣고 저어서 섞이게 해주면 끝! 너무 쉽죠?
5. 뚜껑을 꼭 닫고 냉장고에서 한 달 동안 숙성시켜 주세요. 숙성이 완료되면 베보자기에 걸러서 레몬은 버리고 완성된 레몬수를 보관하면 됩니다.




간편하고 건강한 레몬수 활용법

이렇게 만든 레몬수는 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작은 용기에 담아 여행갈 때도 편리하게 가져갈 수 있죠.
또한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기도 하는데, 너무 좋아한다고 해요. 저도 가끔 이렇게 선물하면서 인심을 쓰고 있답니다.
이렇게 상큼하고 건강한 레몬수를 만들어 마시다 보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몸도 깨끗해질 거예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천연 레몬수로 피부 미인이 되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