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송편으로 만든 '떡꼬치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떡꼬치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있던 냉동 송편으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떡꼬치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혹시 집에 냉동 송편이 조금 남아있으신 분들은 꼭 이 방법으로 만들어보세요! 송편으로 만든 떡꼬치는 쫄깃하면서도 달콤해서 간식으로 딱이랍니다.
떡꼬치 만들기 방법
송편을 데쳐서 구워내는 게 핵심이에요.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송편을 노릇하게 구워주면 돼요. 구워진 송편은 꼬치에 끼워주고, 여기에 녹여놓은 체다치즈와 고소한 땅콩을 올려주면 완성! 치즈가 녹아내리면서 송편과 정말 잘 어울리답니다.
소스는 따로 만들지 않고 물엿만 발라주면 돼요. 달콤한 맛이 더해져서 정말 맛있어요. 고추장이나 케첩 없이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떡꼬치 칼로리 알아보기
송편 하나당 약 20칼로리 정도 되는데, 제가 만든 떡꼬치에는 송편이 3개 들어가네요. 그래도 간식으로 먹기에는 충분히 가벼운 편이에요. 다만 치즈와 땅콩을 듬뿍 올려서 칼로리가 조금 올라갈 수 있겠죠?
하지만 이렇게 집에서 손쉽게 만들면 휴게소에서 사먹는 것보다는 칼로리가 낮을 거예요. 가끔씩 이렇게 간식으로 즐기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떡꼬치 만들기
이렇게 냉동 송편으로 간단하게 떡꼬치를 만들 수 있어요. 송편이 쫄깃하고 치즈와 땅콩이 고소해서 정말 맛있답니다.
혹시 집에 냉동 송편이 남아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이고,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간식 고민 없이 맛있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댓글